[벤처스퀘어]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(이하 대구센터)가 10월 29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C-LA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쇼케이스를 개최한다. 이번 행사는 C-LAB 8기 보육기업 17곳이 지난 10개월 동안 이뤄낸 사업성과를 선보이는 전시 및 이벤트와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그리고 스타트업-투자자 매칭 및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.

대구센터의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C-LAB (Creative-LABoratory)은 2014년 12월, 1기 입주를 시작으로 8기까지 총 122개사를 보육했으며 C-LAB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C-Fund는 약 158.5억 원이 집행됐다. 또 C-Fund를 제외하고 졸업기업이 유치한 외부 투자유치금액은 353억원이었으며 누적 매출액은 931억원, 누적 신규채용은 616명을 기록했다.

C-LAB 8기는 지난해 8월부터 정기 공모, 프리인큐베이팅 전형 및 수시트랙을 진행, IT·빅데이터·핀테크·헬스케어·패션·뷰티·제조분야의 스타트업 최종 17개사가 선발됐다. C-LAB 기업은 C-Fund로부터 최소 1억원의 초기 투자를 받았으며 이후 10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수행했다. C-LBA 8기로는 웨어러블 스타트업 이놈들연구소, VR스타트업 픽셀핌스, 아티스트,클라이언트 매칭 플랫폼 픽토리움, 파코웨어 등이 있다.

(기사 전문은 하단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.)

출처 : 벤처스퀘어(https://www.venturesquare.net)

기사원문

리스트로 돌아가기